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섬투어

Island Tour, Star Marina, Shangri-La's Tanjung Aru Resort, Kota Kinabalu

 

샹그릴라 탄중아루에 가면 빼놓을 수 없는 액티비티 중 하나가 섬 투어라고 생각됩니다. 

리조트 숙박객이라면 이용 가능하며, 예약 장소는 '탄중아루 윙' 끝에있는 '스타마리나'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투어 전날에도 예약이 가능하지만 제가 갔을때는 날씨가 계속 흐리고 비오기를 반복해서 투어 당일날 오전에 날씨가 맑은걸 확인하고 당일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출발 시간대가 많아서인지 사람이 많아 예약이 불가능한 상황이 생길것 같진 않아보였습니다. 


 섬 투어에서 갈 수 있는 섬은 사피, 마누칸, 마무틱, 그리고 가야 섬으로 총 4개가 존재합니다. 

섬 투어를 통해 최대 두 곳의 섬까지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오후에 다른 일정이 있어 Single island 옵션을 선택했고, 그랩 기사분들이 일관되게 추천해주신 마무틱 섬으로 다녀왔습니다. 이외에 다른 섬은 제가 가보지 못해 따로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더욱이 각 섬마다 특징 및 장단점이 서로 다르니 가시기 전에 꼭 미리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정 예약>

 리조트에서 섬으로 들어갈 수 있는 가장 빠른 시간은 오전 9시, 그리고 섬에서 리조트로 돌아오는 가장 늦은 시간은 오후 4시 30분 입니다. 리조트에서는 출발 시간만 결정해서 예약하게 되며 돌아오는 시간은 섬에 도착하시게 되면 섬에 계신 리조트 가이드분을 통해서 정하시면 됩니다. 


<도시락 예약>

 그리고 스타마리나에서 출발 예약할 때 스노클 장비 뿐만 아니라 도시락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도시락의 경우엔 출발 시간+2시간 후에 섬에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섬에서 머무는 시간을 고려하셔서 예약하셔야 합니다. 즉, 오전 10시에 섬에 들어가셨다면 피크닉 도시락은 2시간 후인 12시에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 12시 이후까지 섬에 계셔야 도시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비 대여>

 장비는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자기가 선택해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장비 상태나 청결도는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장비 대여시 비치타올도 인원수대로 빌려주는데 물놀이 후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였습니다. 

 


마무틱 섬 선착장


마무틱 섬 해변


'Travel > Overs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N] Shanghai(上海)  (0) 2018.09.20
[IND] Mumbai, 둘째날  (0) 2013.03.04
[IND] 그 첫 발걸음  (0) 2013.02.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