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RPI(http://thinkrpi.wordpress.com/)라는 외국 블로그의 글을 바탕으로 적었습니다.



#1. OpenCV + Pi Cam을 이용한 Face recognition(detection)


<라즈베리파이와 파이캠 연결>

-파이카메라와 라즈베리파이를 어떻게 연결해야 되는지는 다들 잘 아실겁니다. 

 그냥 생긴것만 봐도 직관적으로 어느 방향으로 맞춰 넣어야 하는지 아실거라 믿습니다.

 혹시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면. 파이 카메라의 핀이 보이는 부분이 HDMI를 바라보게끔 하고 끼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행여, 방향을 반대로 꽂아넣으셨다해도 걱정마세요, 두려워마세요 안고장납니다...

 그냥 조심스럽게 다시 빼서 정방향으로 지긋이 ~ 눌러서 끼워 넣으시면 됩니다.



<파이캠 초기 설정>

http://www.raspberrypi.org/archives/3890


위 링크를 따라 들어가셔서 따라하시면 손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 드리자면, 일단 제일 먼저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upgrade


이 두가지 명령어를 순차적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sudo raspi-config 명령어를 똮!!! 하고 치시면 

윈도우의 BIOS화면과 비슷한 스멜을 풍기는 블루스크린이 뜨게 됩니다.(에러아님, 걱정 노노)


실제로 실행시켜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이트에 나와있는 동일한 메뉴 모양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버전에 따라 조금 다른 듯)

이것도 역시 걱정 ㄴㄴㄴ 




저 같은 경우엔 5번 메뉴에 똮 하니 Enable Camera라는 옵션이 있네요.

그럼 방향키를 이용해 돠ㅗ다ㅗ돠ㅏ 이동 후 엔터 ! 그리고 파이 카메라를 사용가능하게 할까요? (물론 영어로 메세지가 뜸) 라고 하는거에서 Enable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Finish를 하신 후 다시 재부팅 ㄱㄱㅆ 


여기까지 하셨으면 기본적인 라즈베리파이 카메라를 사용하기 위한 초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 Recent posts